전체 메뉴

경남 함양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0.25 08:37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24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함양군이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에서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진병영 군수를 비롯해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임원, 읍면 노인회장 및 각 마을 경로당 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해 노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노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함양군수 등 노인의 날 행사 참석자들이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행사의 1부 기념식에서는 대한노인회 안의실버 색소폰 동아리 봉사단의 색소폰 연주와 대한노인회 체조팀(다볕Silver)의 건강체조 공연이 있었다.

대한노인회 체조팀인 '다볕Silver'의 건강체조 공연. 이상 함양군 제공

2부에서는 함양제일고 학생들의 경로헌장 낭독에 이어 노인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노인의 군수 및 군의회 의장 표창, 감사패, 장수부부 기념패, 우수 경로당과 노인복지증진 기여자에 대한 중앙회장 및 지회장의 표창 수여식을 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행사를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의 날은 매년 10월 2일이며 경로효친 의식을 높이는 한편으로 노인 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일깨우고 국가의 대책 마련을 촉진할 목적으로 제정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