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경남 진주 기업 협약 학과인 ‘P&P화학공학 전공’ 내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
진주 무림P&P(주)와 지난 2018년 협약
장학금·실습비 등 다양한 혜택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1.14 09:54
의견
0
경상국립대(GNU) 농업생명과학대학 P&P화학공학전공(전공주임 김창준)은 지난 11일 농업생명과학관 두레홀에서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재료과학과와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내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가졌다.
P&P화학공학전공은 경상국립대와 경남 진주 상평공단에 있는 무림P&P㈜가 지난 2018년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2019년 개설한 융합전공이다. 무림P&P㈜에 특화된 펄프 제지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전공 재학생은 학기별 장학금, 자격증 취득비, 현장 실습비 등의 혜택을 받고, 졸업생 50% 이상은 무림그룹 입사를 보장받는다.
이날 설명회에는 무림P&P(대표 이도균) 본사 HR팀의 담당자 2명과 무림P&P에 근무하는 P&P화학공학전공 졸업생 2명이 참석했다.
무림P&P HR팀 담당자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관심을 보여준 참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종이와 펄프 등 신소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융복합 인재를 육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농업생명과학대학 P&P화학공학전공은 11월 11일 오후 1시 농업생명과학관 두레홀에서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재료과학과와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