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부산기상청과 함께하는 기상정보] 내일(27일) 경남 일부 내륙에 한파주의보 발령!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1.26 13:57 | 최종 수정 2022.11.26 16:15 의견 0

더경남뉴스는 부산기상청과 공동으로 부울경의 기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립니다. 이는 농어촌 기사를 중시 하는 더경남뉴스가 농·어업민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한 것으로, 다른 매체에선 시도 하지 않은 틀입니다.

내일(27일) 일부 경남내륙 지방에서는 아침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집니다. 부산기상청은 한파주위보를 내렸네요. 바람도 세게 불어 체감기온은 더 떨어집니다. 노약자나 가축의 추위 단도리를 잘 해야 하겠습니다.

한파주의보는 아침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져 3도 이하이거나 평년값보다 3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내려집니다. 또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진 이후 2일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 발효됩니다.

한편 기상청이 발표한 전국의 주요 한파주의보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고양, 양주, 의정부, 파주, 구리, 남양주, 용인, 이천, 안성, 여주, 광주, 양평)

▶강원도(태백, 고성평지, 영월, 평창평지, 정선평지, 횡성, 원주, 철원, 화천, 홍천평지, 춘천, 양구평지, 인제평지, 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충남도(천안, 아산, 금산, 청양, 예산, 홍성, 계룡)

▶충북도(옥천, 영동, 제천, 단양)

▶전북도(완주, 진안, 장수)

▶경북도(상주, 문경, 영주, 영양 평지, 경북북동 산지)

▶대전시

▶세종특별자치시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