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사천시, 올해 상반기 생활문화 및 과제실천 교육 수강생 모집

오는 30일까지 과정별 모집, 농업인 우선 선발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1.15 16:08 의견 0

경남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올해 상반기 생활문화 및 과제실천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내달 2월부터 4월까지 공예체험, 전통음식체험, 원예체험 등 3개 분야,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수강생들이 라탄공예 교육을 받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 및 과제실천 교육 과정

4개 과정은 캘리그래피·라탄공예(공예체험), 앙금플라워 떡케이크(전통음식체험), 식물테라피(원예체험) 등이다.

이번 교육은 사천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신청자 중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및 농지원부가 등록돼 있는 농업인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희망자는 사천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농수산/체험 → 농업인교육안내 → 교육신청란(https://www.sacheon.go.kr/agriculture/00943/03865.web)에서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캘리그래피, 식물테라피 교육을 신설했으며,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라탄공예,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교육을 재개설했다.

이번 교육의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청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생활자원팀(055-831-3827)에 문의하면 된다.

송혜경 미래농업과장은 “앞으로도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농촌 교육 문화 정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