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사천시 5월 테마가 있는 정례조회, 챗GPT 직원 특강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5.02 01:35 의견 0

경남 사천시는 1일 사천시청 2층 대강당에서 5월 테마가 있는 정례조회를 통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챗(Chat)GPT’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은 ‘챗(Chat) GPT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최근 떠오르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에 대한 대비와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챗(Chat)GPT’ 특강 모습. 사천시 제공

강사로 나선 ㈜에스커스 나현진 대표는 ▲챗GPT 소개 및 필수개념 ▲기존 검색 엔진과 챗GPT의 차이 ▲챗GPT 업무 활용에 따른 환경변화 및 산업적 영향 ▲챗GPT 기본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특강에 참석한 직원들은 “챗GPT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기본 사용법과 활용 팁 등을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챗GPT는 딥러닝을 통해 사전 훈련된 텍스트로 인간과 유사한 언어를 생성하는 AI 알고리즘이다. 원하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과정이 간결화 되면서 산업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생성형 AI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대한 대비와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모색하며, 직원들의 전문성과 함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