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 연구소기업 2개사 국가지원사업 선정

㈜라이브워크-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잼스-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7.17 14:32 의견 0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진주강소특구 연구소기업 중 2개사가 올해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산업(R&D),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 소재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 전경. 경상국립대 제공

㈜라이브워크(대표 엄봉식)는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에 선정됐다. 지난 2020년 진주강소특구 연구소기업으로 등록해 복합 사물인터넷(IoT) 센서와 딥러닝을 이용한 객체 인식 시스템 개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잼스(대표 허지훈)는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R&D)사업’과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R&D)사업은 지역혁신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지역별 특성화된 혁신자원과 역량 등을 활용해 지역의 자립적 성장체계를 구축하고 혁신역량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균형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하는 사업이다.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경남도가 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잼스는 지난해 진주강소특구 연구소기업으로 등록해 범용 밀링 고정구 시스템(Universal Milling Fixture System) 개발과 항공기 및 로봇가공 부품 제조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다.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진주강소특구 연구소기업이 더욱 성장해 우수한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하며 선정된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