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7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 추진위원회 회의 가져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9.29 13:07 의견 0

경남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25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제17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 추진위원회는 고성군과 △고성사랑회 △고성사랑특우회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고성군새마을부녀회 △대한적십자 고성군지구협의회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고성군상공협의회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 △14곳의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진으로 구성돼 있다.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위원들이 '제17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 준비를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고성군 제공

이번 회의는 17년간 꾸준히 이어온 김장 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김성진 위원장은 “힘들고 고된 일임이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원활한 김장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열 주민생활과장은 “김장나눔 축제는 배추 수확부터 포장까지 자원봉사자들이 각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이뤄지는 행사인 만큼 어려운 환경 속에서 힘든 겨울을 보낼 이웃들에게 사랑을 모아 만든 김장 나눔은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업인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위해 지난 8월 말 배추 재배가 시작됐다. 바르게살기 고성군협의회에서는 배추 심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군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제17회 이웃사랑 김장나눔 축제는 오는 11월 25~27일 3일간 동안 고성군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총 1만여 포기의 김장을 소외계층 2천여 세대에 지원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