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경남뉴스는 부산기상청과 함께 부울경 기상정보를 알립니다. 이는 농·어촌 기사를 중시하는 더경남뉴스가 농·어업인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한 것으로, 다른 매체에선 시도하지 않은 틀입니다.
<특보 현황>
○ 폭염주의보: 울산(서부), 경남(양산, 창원, 김해, 밀양, 창녕, 산청, 함양, 합천)
<기온 현황과 전망>
○ (현황) 현재(10시 20분), 울산(서부), 양산, 창원, 김해, 밀양, 창녕, 산청, 함양, 합천에 폭염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경남 내륙을 중심으로 28~32도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 (전망, 유의사항)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고기압 영향권에서 햇볕에 의해 오늘(13일) 낮 최고기온은 부산 29도, 울산 31도, 경남 29~35도로 어제(12일, 29~34도)보다 1~3도 높겠으며, 모레(15일)까지 부울경 대부분 지역의 낮최 고기온이 30도 이상(경남내륙 33도 내외)으로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습니다.
-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울산(서부)과 일부 경남내륙은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습니다. 또한, 오늘(13일)과 내일(14일)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체감온도: 기온에 습도의 영향이 더해져 사람이 느끼는 더위를 정량적으로 나타낸 온도, 습도 10% 증가시마다 1도가량 증가하는 특징
o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물을 충분히 마시고, 격렬한 야외활동 가급적 자제
o 영유아, 노약자, 만성질환자는 야외활동 시간을 줄이고 건강관리에 유의
o 야외작업장에서는 시원한 물과 휴식 공간 준비
o 축산농가에서는 송풍과 분무장치 가동하여 축사 온도 조절
o 농작업 시 물을 자주 마시고 통기성 좋은 작업복 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