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부산시, 추석 맞아 9월 한 달간 '동백전 큐알(QR)' 결제 이벤트

결제 1건 이상 이용 5천 명 추첨 3만 원 지급, 10월 중 발표

천진영 기자 승인 2024.09.01 23:35 | 최종 수정 2024.09.02 00:06 의견 0

부산시는 9월 한 달간 '동백전 큐알(QR) 결제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다.

추석을 맞아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를 진작하고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카드 결제 수수료가 없는 큐알(QR) 결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카드 이미지. 부산시

이번 이벤트는 9월 한 달간 동백전 큐알(QR) 결제를 1건 이상 이용한 시민 5천 명을 추첨해 3만 원의 동백전 정책지원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9월 한 달간 동백전 큐알(QR) 결제를 1건 이상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10월 중 동백전 앱에서 당첨자 발표와 정책지원금을 지급한다.

동백전 큐알(QR) 가맹점은 동백전 앱 내 ‘가맹점 찾기’에서 조건을 큐알(QR)로 지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큐알(QR) 결제 방법은 ▲가맹점 내 비치된 동백전 큐알(QR) 코드를 동백전 앱 내 큐알(QR) 스캔 기능을 이용해 결제하거나 ▲휴대전화로 전송받은 큐알(QR) 코드를 불러와 원격으로 결제하면 된다. 큐알(QR) 결제 이력이 있는 가맹점의 경우에는 이전의 결제내역을 불러와 ‘바로결제’ 할 수 있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실장은 “동백전 큐알(QR) 결제로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 경품 당첨의 기회도 가질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이벤트가 추석 명절 시민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