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은 26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5 고3 청소년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진주여고 등 12개 고교, 2600여 명의 고3 수험생이 초청됐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가졌던 입시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별 장기자랑과 초청 문화공연이 진행됐다.
수험생들이 공연에 환호하며 즐기고 있다. 이상 진주시
어울림한마당은 초청가수인 ‘박티티(TT)’의 식전공연에 이어 학교별 장기자랑에는 ▲진주여고 피플파킹과 올데이 프로젝트 ▲삼현여고 블랙쉽 ▲동명고 ROV 등이 참여해 저마다의 숨은 끼와 실력을 뽐내며 열기를 더했다.
이어 걸그룹 ‘이프아이’와 ‘홀린’, ‘플라시보 정키스’의 축하공연이 대미를 장식하며 수험생들의 환호를 받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수능을 치른 우리 수험생과 노심초사 뒷바라지한 학부모, 교육 현장에서 헌신한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시는 일자리가 풍부한 미래도시 건설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이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는 길잡이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자치·문화·스포츠·여가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이용은 청소년수련관 누리집(https://www.jinju.go.kr/youth.web) 또는 전화(055-749-54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