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는 지난 21일 사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고교학점제와 입시 큐레이팅' 진로진학 멘토링 행사를 가졌다. 학생·학부모 42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4일 사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고교학점제와 입시 큐레이팅' 진로진학 멘토링 행사 모습. 사천시

이날 멘토링은 사천시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 이해도 향상과 대입 설계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EBS 입시전문가 윤윤구 강사가 현장 경험이 녹아든 강의를 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는 고교학점제의 핵심 개념과 과목 선택 전략, 학생부 관리 및 진로 설계 방법, 개인의 적성과 진로를 반영한 ‘입시 큐레이팅’ 전략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와 대입 흐름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었다”, “막연했던 진로·진학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는 등의 의견을 남겼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학생들이 교육 정보나 기회에서 결코 뒤처지지 않도록 시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천에서 배우고, 사천에서 꿈꾸고, 세계에서 활약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시는 내년 2월에도 EBS 현장교사단 및 전문강사를 초청해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단계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