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산청군, 경남관광박람회서 웰니스 여행 홍보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6.29 11:48 의견 0

경남 산청군은 경남의 관광 정보를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경남관광박람회’에 참여해 관광 홍보활동을 펼친다.

산청한방약초축제 약초표본 전시 이미지

오는 30일부터 7월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경남지역 자치단체와 관광업체 100곳이 참여해 관광과 역사, 문화, 축제 등이 선보이며, 해외 업체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관광교역전도 운영된다.

관광객이 산청군 중산두류생태탐방로 계단을 오르고 있다.

산청군은 웰니스 여행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산청황매산 미리내파크와 지리산 중산두류생태탐방로를 주제로 내건다.

특히 산청이 감성과 낭만이 공존하는 여행지라는 것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SNS이벤트를 진행해 2030 세대들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어린 아이들이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 한약방 체험을 하고 있다. 이 사진은 산청관광사진공모전에서 입선한 한방실습(문충남) 모습. 이상 산청군 제공

또 올해 9월 열리는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와 10년 만에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홍보하는 산청군-엑스포조직위 합동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합동부스는 ‘Korean Herb & Cosmetic’을 주제로 꾸려졌다. 산청약초를 활용해 제조한 화장품을 소개하는 한편 화장품 체험과 SNS 구독 이벤트 등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산청맥주, 산양삼주, 산청농특산물 바구니 세트 등 산청의 특색 있는 농특산물과 도라지 조청, 차, 액상 등 한방항노화 제품도 전시해 ‘한방 웰니스의 고장 산청’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한방항노화 힐링의 고장 산청군에는 아름답고 여유로운 관광지 뿐 아니라 머무르며 쉴 수 있는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이 있다”며 “앞으로도 항노화 웰니스 여행 1번지 산청의 인지도를 높여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