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보건소, 어린이 치아사랑 뮤지컬 인형극 지역 케이블방송서 방영
8월 5일부터 15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공연 방영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7.25 10:32
의견
0
경남 진주시 보건소는 지난 20일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과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선보인 ‘제21회 어린이 치아사랑 뮤지컬 인형극’이 인기를 끌자 지역 케이블방송을 통해 방송하기로 했다.
‘치아요정 예방이의 건강칫솔’이라는 제목의 인형극은 설탕이 든 간식을 좋아하고 칫솔질은 하지 않는 건치에게 세균맨이 나타나 건치를 괴롭히지만 예방이를 통해 올바른 칫솔질법과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배우고 어린이들과 함께건강칫솔로 세균맨을 물리치는 내용으로, 어린이에게 자연스럽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또 공연 중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인형탈과 즐거운 음악, 다양한 배경 등을 이용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이끌어냈고, 공연 전후 포토존 운영과 레이저쇼 등을 통하여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
이번 대면 공연에서 방역수칙에 따른 관람인원 제한으로 관람을 하지 못한 어린이들을 위해 SCS 서경방송에서 8월 5일부터 8월 15일까지 7회 방영될 예정이다. 방영일 동안 해당 방송사 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시청과 유관기관 300여 곳 대상 CD 배부 및 SNS를 통한 시청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어린이들에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침체 됐던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고, 구강건강 수칙을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생의 구강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건강증진과 건강관리팀(055-749-669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