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섭가요제에 도전하세요"···3월 26일까지 참가 신청 받아
4월 22일 의령홍의장군축제 기간에 열려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2.23 23:23
의견
0
경남 의령군의 대표 가요제이자 신인 가수 등용문으로 널리 알려진 ‘이호섭가요제’가 오는 4월 22일 서동생활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이호섭가요제는 의령군과 의령군 출신 방송인이면서 유명작곡가인 이호섭 씨가 합심하여 지역 대표 문화콘텐츠 개발과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기획한 가요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은 물론이고 정식가수로 데뷔할 수 ‘기회의 장’을 열어줘 다른 가요제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호섭 가요제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신곡 2곡 음반취입, 뮤직비디오 제작 등을 지원해 신인가수들에게는 ‘꿈의 무대’로 불리고 있다.
올해부터는 원래 가요제가 진행됐던 의령홍의장군축제 기간에 가요제가 개최된다.
이호섭가요제는 고등학교재학생부터 만 40세 이하로 가수의 꿈을 가진 지망생을 참가 대상으로 의령홍의장군축제 홈페이지(www.의령홍의장군축제.kr)를 통해 3월 2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예선은 4월 1일부터 2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올해로 48회째를 맞이하는 의병제전은 의령홍의장군축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의령군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전국의 의병관련 지자체와 단체의 참여로 의병활약상을 소개하는 전국의병주제관을 운영하고 홍의장군축제선포식을 비롯한 의병출정퍼레이드, 드론멀티쇼, 페인터스 드로잉쇼, 의병훈련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