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사천시 특산주 '키위와인' 시음 행사···키위와인과 사천 수산물의 만남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3.14 21:27 의견 0

“청정 사천바다의 수산물과 사천 특산주 키위와인의 환상 짝꿍”

경남 사천의 대표 과일인 참다래(키위)를 원료로 영농조합법인 '오름주가'와 사천의 수산물전문 삼천포맛집 '정서방'이 지역특산물 홍보를 위한 환상의 콜라보를 펼친다.

영농조합법인 오름주가와 삼천포맛집 정서방은 식당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키위와인을 무료로 맛볼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시음행사를 열기로 한 것.

이번 행사는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오전 11시부터 영업종료 시까지 실시되며, 식당 고객에게 시음용 키위와인 1잔씩 제공한다.

특히 삼천포맛집 정서방 식당은 오는 20일부터 특산물 코너를 만들고, 영농법인 오름주가의 다양한 용량과 가격의 키위와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름주가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09년 한국전통주 품평회 에서 과실주 부문 금상과 2014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과실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오름주가의 키위와인은 2022년 대통령취임식 만찬주로 선정되는 등 맛과 품질면에서 뛰어난 와인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정대웅 소장은 “이번 시음행사는 지역 업체 매출 증가와 농특산물의 판매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좋은 홍보 모델”이라며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홍보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