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 개최

오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접수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5.24 10:18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저출생 고령사회 극복방안을 모색하고 인구문제의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임신·출산의 기쁨과 결혼·육아의 긍정적 인식을 나타내는 내용 ▲가족과 함께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메시지 표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진주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표현 ▲기타 희망적인 미래를 위한 인구정책 관련 다양한 표현 등을 20자 내외로 슬로건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진주시청 여성가족과 담당자 이메일(ojyn17@korea.kr)로 오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인구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20건을 최종 선정해 최우수 1명에게 30만 원, 우수 3명에게 각 20만 원, 장려 6명에게 각 10만 원, 노력 10명에게 각 5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선정 결과는 7월 중 진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당선된 슬로건은 각종 인구정책 홍보나 시책에 활용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시민들이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인구문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구정책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