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교육청, 학생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춤춤꿈꿈' 춤 영상 공모제 진행

초·중·고 학생,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3개 팀 선정 각 30만 원 지급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5.27 15:00 의견 0

경남도교육청은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춤 영상 공모제 ‘춤춤꿈꿈’을 연다.

‘춤춤꿈꿈’은 ‘춤으로 꿈꾸자’라는 주제로 경남의 초·중·고교 학생들이 춤으로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며 건강한 청소년의 문화 활동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제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1분 미만의 춤 영상 작품을 누리집(http://www.gne-dance.kr/)에 올리면 된다. 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해시태그(#경상남도교육청, #경남교육춤꿈, #춤춤꿈꿈, #2023댄스타페스타)를 달아 올려도 된다.

공모제는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진행하며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곡과 의상 선택, 춤 형식은 자유롭다. 참가자는 매월 공모제에 도전할 수 있지만 똑같은 춤 영상을 제출할 수 없다.

경남교육청은 매월 우수상 2명(팀)과 인기상 1명(팀)을 뽑아 상금 각 30만 원을 지급한다. 심사 기준은 주제, 동작, 구성, 누리 소통망(SNS) 조회수, 누리 소통망 좋아요수로 평가한다. 1차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12일~17일이며, 우수작 발표는 6월 30일이다.

우수 작품은 경남교육청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종섭 홍보담당관은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들의 정서를 회복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이끌고자 춤 영상 공모제를 마련했다"며 "춤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