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속보] 윤석열 대통령 “잼버리에 냉방 버스·냉장냉동 탑차 무제한 공급

정기홍 기자 승인 2023.08.04 08:50 | 최종 수정 2023.08.04 19:27 의견 0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전북 부안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 온열질환자 속출과 관련해 “스카우트 학생들이 잠시라도 시원하게 쉴 수 있는 냉방 대형버스와 찬 생수를 공급할 수 있는 냉장·냉동 탑차를 무제한 공급하라”고 지시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열리는 전북 부안군 야영지 일대에서 잼버리소방서 대원이 급수 지원을 하고 있다. 전북소방본부 제공

여름휴가 중인 윤 대통령은 새만금에서 치르는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현장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 환자가 발생한다는 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또 “학생들에게 공급되는 식사의 질과 양을 즉시 개선하고 현장의 문제점들을 모든 정부 부처가 총력을 다해 즉각 해결해달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영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모든 부처가 총동원 돼 폭염 대책에 만전을 기해 달라. 특히 어르신들과 야외근로자, 취약계층 대책을 꼼꼼하고 신속하게 강구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휴가 첫날인 지난 2일 경남 진해 해군기지에서 1박을 한 뒤 3일 대통령 휴양지인 경남 거제 저도로 이동해 이날까지 머무르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