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제9회 '진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 문산 진주스포츠파크서 개최···이·통장 등 1200여 명 참석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9.12 18:47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12일 진주시 이·통장연합회(회장 김동식) 주관으로 진주스포츠파크에서 ‘제9회 진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30개 읍면동 950여 명의 이·통장과 조규일 진주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봉사단체장 등 12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 진주시 문산읍 소문리 진주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된 제9회 진주시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 모습. 진주시 제공

행사는 식전공연, 명랑운동회, 기념식, 노래자랑, 지역 가수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이·통장들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동식 이‧통장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이‧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대회에서 마음껏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고, 앞으로도 이·통장들의 봉사정신이 주민들의 편의와 시정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는 자긍심으로 단합된 힘과 역량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통장은 “한마음대회를 통해 다른 읍면동 이‧통장들과 이‧통장 임무의 노하우, 어려운 점 등을 서로 공유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책임감 있는 봉사정신과 협조로 활동하고 있는 이·통장들의 덕분에 우리 시가 경남을 넘어 대한민국, 세계가 인정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진주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오늘 행사가 마음의 모든 부담을 내려놓고 화합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한 분, 한 분 너무 소중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추가 사진

이상 진주시 제공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