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유등축제] 경남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 부산국제관광전 쇼미더마스코트에 초청 받아 ‘진주 10월 축제’ 홍보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0.06 00:38 | 최종 수정 2023.10.07 01:46
의견
0
경남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지난 5월 서울국제관광전에 이어 5일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열린 쇼미더마스코트에서도 등장해 진주시 관광홍보대사로 활약했다.
부산국제관광전은 변화된 관광 트렌드에 맞춰 세계 여러 나라의 생생한 문화와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종합관광축제의 장으로, 40여 개국 250여 개 기관이 참여한 대규모의 국제관광박람회다.
이번 박람회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쇼미더마스코트에 초청 받은 하모는 부산시 소통캐릭터 ‘부기’와 함께 캐릭터 소개, 장기 자랑, 퍼레이드를 펼치며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 진주 10월 축제와 주요 관광지 등 진주를 소개하며 관광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하모는 지난해 우리동네캐릭터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해 3관왕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인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하모가 대표 인기 캐릭터로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진주덕후 하모TV’는 최근 구독자 1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부기와 함께한 하모의 쇼미더마스코트 참가 영상은 추후 ‘진주덕후 하모TV’에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