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함양군, 농업인·귀농귀촌인 농용미니굴착기 등 현장교육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오전 이론, 오후 실습포장서 직접 작업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1.01 16:47 | 최종 수정 2023.11.01 18:42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지난달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실습포장에서 농용 미니굴착기의 기능, 조작법 이론교육과 현장 실습을 했다. 함양군 농업인 40명과 귀농·귀촌인 15명이 참석했다.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용 미니굴착기를 임대하려는 농업인들은 이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이론 및 실습교육과 함께 농기계 사고 예방 안전교육도 했다.

농용 미니 굴착기 교육생들이 밭에서 강사의 지도로 직접 운전·작업을 해보고 있다. 함양군 제공

현장 실습에서는 교육생들이 농용 미니굴착기를 직접 운전·작업을 해보면서 작업원리를 익혔고, 특히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상·하차 때 사다리를 이용해 보다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했다.

또 농업인 및 귀농·귀촌인들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사업소 소개 및 농기계 임대절차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은 농용굴착기 임대자격을 취득해 농기계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작업 효율도 높일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가 사진

교육생들이 농용 미니굴착기 교육장에서 기능과 조작법 이론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생들이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들러 진열된 농기계들을 둘러보고 있다.

이상 함양군 제공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