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하동군, 올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오는 24일까지 모집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대상 사회서비스 제공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7.21 18:52 의견 0

경남 하동군은 오는 24일까지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9개 분야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34명이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기획하여 이용권(전자 바우처)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5명 △영유아 발달지원(경남형) 4명 △인터넷 과몰입 아동·청소년 치유 2명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진로탐색, 자기주도학습 등) 2명 △바른 체형 키 성장 운동 8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2명 △정신건강 토탈케어 2명 △노인 두뇌건강 지원 7명 △성인 심리지원 2명이다.

소득·연령 등 지원 대상 기준은 서비스별로 상이하며, 이용자 등급에 따라 자부담금이 발생한다.

신청 희망자는 신분증과 서비스별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복지 부서를 방문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청 홈페이지(www.hadong.go.kr) 하동사랑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신청 자격, 가구 특성, 우선 순위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자는 제공기관을 선택해 계약 후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초기상담을 통해 서비스 제공 일정, 이용자 욕구 등을 세세히 파악하여 서비스 계획을 수립한다”며 “나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