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휴가철! 금연 적기'···경남 사천시, 휴가철 금연 결심 클리닉 운영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7.30 19:44 의견 0

“여름 휴가철에 금연하세요”

경남 사천시보건소가 휴가철을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을 위해 ‘여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사천시보건소 전경. 사천시 제공

이번 여름 금연클리닉 운영은 휴가로 업무 스트레스 및 동료들의 흡연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 금단 증상이 심한 금연 초기를 비교적 쉽게 이겨낼 수 있기 때문이다.

보건소는 평소 바쁜일상으로 금연 시도가 어려웠던 금연희망자를 대상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야간 금연클리닉도 운영, 금연상담을 진행한다.

또 삼천포보건센터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천읍보건지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연 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상담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1대 1 개인별 상담 및 교육, 금연보조제 지원, 니코틴 검사, 금연성공 기념품 제공 등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금연클리닉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055-831-3608, 3518)으로 하면 된다.

사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휴가기간은 ‘금연 적기’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흡연량이 증가할 수 있는 위험기간이기도 한 만큼 금연시도자들의 금연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