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LH 경남 진주 토지주택박물관대학, 29일부터 인문학 수강생 모집

9월 20일부터 10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강의
성인 120명 내외 모집
29~31일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서 신청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8.25 13:16 의견 0

LH는 오는 29~31일 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인문학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 장소는 LH 경남 진주 본사 1층 남강홀이다.

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은 LH 토지주택박물관의 대표적인 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의는 인문학 일반 강의이다.

강의 주제는 ‘우리가 알아야 할 빅 히스토리(history·역사), 빅뱅(big bang·100억 년 전 우주의 탄생을 가져온 대폭발)에서 당신까지’다.

즉, 우주의 탄생부터 지질생명, 기술과 인류에 대한 과학적인 담론을 쉽게 이해하고 미래로 다가서기 위해 현재의 나 자신과 인류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생각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우주의 탄생과 진화, 빅뱅에서 다중우주론까지 △인류의 기원 유전자, 불 그리고 놀이 △우리가 알아야 할 생물과 암석이야기 △뇌, 생각의 출현 △과학기술과 근대 문명의 발전 △생명이란 무엇인가? △인류세와 인간의 미래 △인류의 미래와 포스트휴머니즘 등을 주제로 총 8번 진행된다.

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은 9월 20일 개강해 11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생은 성인 120명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며 오는 29(월)∼31일(수) 오후 5시까지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museum.lh.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4만원이다.

모집 정원을 초과하면 전산추첨을 하며, 9월 1일에 추첨을 한 후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심광주 LH 토지주택박물관장은 “코로나로 중단됐던 토지주택박물관대학을 재개하면서 지역 주민들이 기대하는 최고의 강사진과 강의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H 토지주택박물관은 지난 5월부터 명절 등을 제외하고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