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카타르 월드컵] 골대 맞힌 '경기 MVP' 우루과이 발베르데 "치열했다. 한국 굉장히 잘해"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1.25 10:46 | 최종 수정 2022.11.25 22:52 의견 0

우루과이의 대표팀 미드필드 페데리코 발베르데(스페인 레알 마드리드)는 한국과의 경기를 "치열한 경기였고 한국이 굉장히 잘했다"고 평했다.

발베르데는 이날 3차례의 슈팅을 때리는 등 적극적인 공격을 했다. 후반 45분에는 강력한 중거리 슛으로 골대를 때려 한국팀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후반 45분 발베르데의 슈팅장면
후반 45분 발베르데의 슈팅한 공이 골기퍼의 손 위를 지나 골대에 맞았다.

우루과이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부터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한국과 0-0으로 비겼다.

이 경기의 MVP인 발베르데는 경기 후 취재진에 "끝에는 우리 흐름대로 경기 주도권을 가져왔는데 결국 무승부로 끝났다"며 "전반에는 공을 빼앗아오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공을 갖고 통제하려는 성향의 팀"이라며 "하지만 아무리 (수비가) 따라붙더라도 구멍을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골대를 맞는 걸 보고 실망스러웠다. 잘 차긴 했는데 각도가 조금 빗나간 것 같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발베르데는 양 팀 통틀어 가장 많은 3차례 슈팅을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활약으로 최우수선수(MVP) 격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에 뽑혔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