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합천군, 황매산철쭉제 행사에서 도로명주소 홍보

촘촘한 주소!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5.12 16:31 | 최종 수정 2023.05.12 16:37 의견 0

경남 합천군은 지난 11일 진분홍 꽃들의 향연, 제27회 황매산철쭉제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새롭게 달라지는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을 했다.

이날 군은 행사장에 설치된 부스에서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사용법과 건물이 없는 장소에 부여되는 사물주소 등의 달라진 주소정보정책을 홍보했다.

황매산철쭉제 모습. 합천군 제공

스마트폰을 활용해 주소정보누리집(juso.go.kr) 접속을 통해 가까이 있는 국가지점번호를 찾아 황매산에 실제 설치돼 있는 국가지점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참여자들에게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도로명주소는 기존에 건물중심에서 사물과 공터에까지 부여하고 평면주소에서 입체주소로 확대되어 더욱더 촘촘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화해 가고 있다.

특히 건물이 없는 산악지역 등에 설치되는 국가지점번호는 도로명주소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긴급상황 발생시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군민의 안전한 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영환 민원지적과장은 “각종 긴급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를 통해서 신속한 대응이 이루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