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대한민국 인공지능 위크 AI for Korea 2023’을 오는 7월13~15일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대전환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준비하고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지난달 열린 '구글 I/O 2023'의 주제인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을 구현하는 구글의 최신 AI 기술과 실체를 국내의 학계, 산업계, 개발사, 학생 등 다양한 그룹과 공유하고 과기정통부가 추진 중인 초거대 AI 기술, 산업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협력을 다지고자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3일간 진행하는 기술 세션을 위해 구글 전역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직접 참가한다. 또 생성 AI, 대형언어모델(LLM), 클라우드 등 최신 AI 기술 소개 세션 및 기업참여 시연 세션, 학생 그룹과의 오픈랩 세션, 실전 워크숍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AI가 모든 산업의 화두인 가운데 AI 인재 육성은 시대적인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구글은 대한민국이 AI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과기정통부와 국내 다양한 파트너들과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세부정보, 연사 및 발표 주제, 참가등록 알림 등 관련 정보는 관련 사이트에서 등록 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