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해외문화탐방 장학생 최종 7팀 선발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3.27 22:53 의견 0

경남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최종 합격자를 27일 선정·발표했다.

장학재단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에 지원한 20개 팀 67명의 서류심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7개 팀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서류심사는 탐방 주제와 전공 관련성, 어학능력, 봉사 실적 등을 평가했다. 면접은 진취성과 적합성을 비롯한 4개의 분야를 심사했다.

지난해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결과 발표회 모습. 사천시

또 전공을 제외한 팀명과 이름 등 일체의 정보를 배제해 공정한 심사가 이뤄지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최종 합격자는 사천시청 홈페이지(https://www.sacheon.go.kr) 공고-고시-시험에서 확인하거나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교육지원팀(055-831-2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발된 대학생은 팀별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해외탐방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이들은 그룹으로 팀을 구성해 오는 6월 중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7월 1일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영국, 스페인, 프랑스, 싱가포르 등 해외를 탐방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해외문화탐방 참여 대학생은 9월 중 탐방 경험으로 사천시 발전 방안을 발표하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 내용을 관련 부서에 전달해야 한다.

박동식 이사장은 “지역 인재들이 해외문화탐방으로 도전 정신과 추진력,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될 것”이라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