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오는 5일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어린이가 행복한 하루를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5.02 14:08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오전 10시에 진주종합경기장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 사랑을 실천하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하는 행사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공군 의장대의 동작시범공연 ▲고운 빛 소리합창단의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친화 환경 조성 유공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식후 행사는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에서 진행하는 부대행사로 ▲퀴즈대회와 춤 경연대회 등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경연대회와 ▲마술쇼 공연과 에어바운스, 로봇물고기 체험 등 몸으로 즐기는 각종 체험공간으로 구성돼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 시민들이 좋아하는 진주시 대표 관광캐릭터 하모를 활용한 포토존과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각종 체험·홍보부스 운영 등으로 아동친화도시 진주를 홍보하기로 했다.

어린이날 기념행사 주요 행사 일정은 진주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진주시 아동보육과(055-749-4875)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아동친화도시 진주의 명성에 걸맞게 어린이가 행복한 하루를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며 "행사장을 찾아 가족 간에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