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하동군, '동광마을 가치살이 집수리단' 교육생 오는 13일까지 모집

6월 22일~8월 24일 기본 집수리 과정으로 10회 실시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6.07 14:11 의견 0

경남 하동군이 오는 13일까지 동광마을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우리동네 셀프 집수리’ 동광마을 가치살이 집수리단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집수리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집수리를 매개로 마을과 사람을 연결하여 주민들 간 공동체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마을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집수리에 관심이 있는 하동 군민 또는 동광마을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역 내 거주자이며, 모집 인원은 약 25명 내외다.

신청은 네이버 폼(https://naver.me/xTTgke0Y) 또는 이메일(dosicenter@gmail.com)을 통해 접수하거나, 하동군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6월 22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5시 하동문화예술회관 2층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실생활에서 집수리에 활용할 수 있는 기본 과정으로 꾸려져 총 10회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공구 사용, 방충망 교체, 도배·장판 교체, 전등·스위치 교체, 나무의자 만들기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는 유용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지역 활성화의 원동력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랐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