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 e스포츠를 품다

MZ세대 겨냥 에나몰 e스포츠 커뮤니티 센터 조성…5월 완공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3.20 13:06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지난 18일 오는 5월 완공 예정인 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에 조성 중인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를 현장점검 했다.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는 ▲최대 5대 5 경기가 가능한 경기장 ▲콘솔게임 체험장 ▲대형 LED 전광판 및 실시간 중계 촬영 시설 ▲관람 공간으로 구성된다. 완공은 오는 5월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왼쪽 두번째)이 중앙지하도상가에서 e스포츠 커뮤니티 센터를 현장점검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에나몰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은 중앙상권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젊은 MZ세대를 중앙지하도상가 상권으로 유입시켜 상권 활성화를 유도하고, 올바른 지역 e스포츠 문화의 안착 및 생활스포츠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에나몰 e스포츠 커뮤니티 센터가 시민들의 다양한 여가문화를 반영한 소규모 e스포츠 커뮤니티 체험 공간으로 사용돼 침체된 지하상가 및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는 고교 e스포츠 동아리 활동 및 노년층 e스포츠 교육, 상인들의 e커머스 교육훈련 등의 공간으로 사용된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진주 중앙상권 활성화사업은 전통시장 활성화콘텐츠 개발, 지역문화 및 예술콘텐츠 개발, 노후화 시설 재정비 등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