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문화도시 공모사업 설명회 25일 가진다

시민주도형 문화기획 공모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3.22 21:42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오는 25일 오후 6시30분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올해 진주시 문화도시 공모사업 설명회’를 가진다.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 제공

이 설명회는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내 문화기획자, 문화예술인과 단체 등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실시된다. 현장 질의 응답으로 사업에 대한 궁금증과 다양한 의견도 함께 수렴하기로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진주시 홈페이지 공고란과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네이버폼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인원 제한으로 현장 참여는 50명, 온라인 줌회의를 통한 참여는 100명 등 모두 150명을 모집한다.

올해 진주시 문화도시 공모사업은 ▲누구나 배려하는 문화 환경 조성 ▲청년 열정 문화 조성 ▲일상 속 문화 다반사 ▲지역문화 가치 발굴 등 4개 분야에 모두 1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문화기획자, 문화예술인 및 단체 그리고 일반시민의 이해를 돕고 문화기획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면서 “문화기획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단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 대상 사업인 ‘올해 진주시 문화도시 공모사업’신청은 오는 4월 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홈페이지 공고란과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