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사천시, 우리쌀 빵 제조기술 교육 수강생 모집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8.21 23:14 의견 0

경남 사천시는 쌀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우리 쌀빵 제조기술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우리 쌀빵 제조기술 교육’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13회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이고, 사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생들이 인절미를 만들고 있다.

수강생들이 만든 우리쌀 빵

제빵 교육 모습. 사천시 제공

교육은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우리 쌀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쌀빵 만들기 이론 및 실습으로 이뤄진다.

실제로 쌀 베이킹에 대한 이론부터 감자쌀빵, 팥소보르쌀빵, 파인파운드습식 쌀 케이크, 과일타르트, 쌀치아바타 등 실생활에서 기호도가 높은 품목 위주로 실습하게 된다.

교육 희망자는 사천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농수산/체험→농업인교육안내→교육신청란(https://www.sacheon.go.kr/agriculture/00943/03865.web)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생활자원팀(055-831-38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 관계자는 “우리 쌀빵 제조기술 교육을 통해 우리 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함께 우리 쌀 소비 확대도 기대된다”며 “쌀의 새로운 소비층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쌀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