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도, 세계 자살예방의날 기념...온라인 박람회 개최

5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박람회 및 이벤트 진행
자살예방사업 소개 영상, 자살예방을 위한 컨텐츠 게시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9.04 18:19 의견 0

경남도는 오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도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사람을 더하세요’ 온라인 박람회를 5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의 ‘사람을 더하세요’ 슬로건에서 ‘사람’은 자살을 생각하거나 시도하려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주변인을 의미한다. 이러한 사람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람(주변인/당사자)의 참여가 더해질수록 소중한 생명을 지킨다는 범국민적 참여 촉구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온라인 박람회 페이지는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gnmhc.or.kr) 접속을 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박람회 공간은 ▲생명시 ▲강연읍 ▲안내동 ▲소개리로 구성돼 있으며 자살예방의 날 안내, 경남 생명사랑 캐릭터 ‘위하니’의 자살예방·자살유족사업 소개 영상,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의 행사 모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명시에 게시되는 박완수 경남도지사의 영상에는 도민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또 강연읍에는 ‘알쓸신잡, 어쩌다 어른, 세상을 바꾸는 시간’ 등 유명 방송에 출연한 장동선 뇌과학 박사의 뇌를 통해 쉽게 풀어내는 ‘choose to live, 삶을 선택하세요’라는 내용의 자살예방 강연이 게시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소문내기,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으로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 치킨·커피 기프티콘, 편의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자살예방의 날 ‘사람을 더하세요’슬로건처럼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민들께서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진다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인식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도는 자살예방을 위해 ‘소중한 생명, 건강한 경남’이라는 비전으로 범사회적 자살예방환경조성, 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 제공, 자살예방사업 추진기반 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민이라면 누구나 24시간 위기상담전화(1577-0199)로 자살예방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경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서 자신의 마음건강에 대한 자가 검진 및 상담서비스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