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부산' 하면 떠오르는 대표 키워드·이미지 보내주세요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 개최
15~27일 접수, 30일 최종 결과 발표
500명 추첨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1.15 11:52 | 최종 수정 2022.11.15 11:55 의견 0

부산시는 부산 도시브랜드 키워드 공모전인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을 15일부터 27일까지 1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에 착수한 부산시가 도시를 대표하는 키워드·이미지 등에 관한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부산이 지닌 가치와 역사, 미래 지향성 등을 확인하고 진정한 부산을 상징하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는 행사다. 공모전에서 접수된 다양한 의견은 부산 도시브랜드 이미지의 방향성을 결정 하는 도시 정체성 도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부산시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busancity/)에 댓글로 부산의 대표 키워드(예시. 바다, 낭만, 스마트 도시 등)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특히 개인 인스타그램에 부산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공간이나 상징물 등 사진(이미지)을 업로드(#해시태그 필수)할 경우, 사은품의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공모전의 참여 방법, 공모 결과(11월 30일 발표 예정)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재민 기획관은 “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는 기획에서부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이번 공모전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