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새일센터, 여성구직자를 위한 ‘미니채용박람회’ 성료

현장 면접, 구인·구직 상담 및 VR 모의면접 등 다양한 취·창업 정보 제공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1.18 23:49 의견 0

경남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8일 경상국립대 칠암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새일센터 등록 구직자 및 미취업여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미니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많은 여성구직자들이 ‘미니채용박람회’를 찾았다.

여성 구직자들이 취업 상담을 하고 있다. 이상 진주시 제공

미니채용박람회는 올해 진주시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한국남동발전(주) 후원으로 15개 구인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 및 이력서 접수 등 취업 상담을 했다.

여성 창업자 프리마켓 및 부대 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부대행사로 처음 선보인 ‘VR 모의면접’은 실제 면접시 긴장감과 불안감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알기 쉬운 노무 상담 및 새일센터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여성 창업자들이 운영하는 프리마켓 또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심숙현 진주새일센터장은 “이번 미니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 및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전문직업교육과 여러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여성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여성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 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관리사업 등 활발한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