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637개 품목 입점 산엔청쇼핑몰 포인트, 지역상품권 등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2.09 15:56
의견
0
경남 산청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산엔청쇼핑몰 포인트와 산청사랑상품권 등을 선정했다.
9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8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조균환 산청군의회 의원을 위원장으로 위촉해 열린 이날 위원회에서는 상품의 경쟁력, 지역 대표성과 특성 등을 고려해 답례품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 답례품은 산엔청쇼핑몰의 포인트와 산청사랑상품권이다. 산엔청쇼핑몰에는 산청에서 재배·생산 되는 모든 상품이 등록돼 있다.
산청의 농특산물, 약초류, 건강식품, 가공상품 등 174개 농가(업체)의 637개 품목이 입점 돼 있어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기부자 기호에 맞는 품목이 선택 가능하며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도 있어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군은 이번 답례품 선정과 함께 내년 엑스포 홍보와 입장권 판매 증대를 위해 한시적으로 엑스포 입장권도 답례품목에 추가할 예정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답례품 증정으로 지역 농가소득 향상뿐 아니라 지역을 찾는 방문객 증가 및 군 재정 또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를 제외한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10만원 이하는 연말정산에서 되돌려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