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도, 'TV홈쇼핑 입점 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참여기업 5개사 모집
TV홈쇼핑(홈&쇼핑) 입점지원비 업체당 1500만 원 지원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3.06 23:03 의견 0

경남도는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홍보와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제품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제품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은 경남도가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와 함께 도내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선정해 국내 유명 홈쇼핑 채널인 ‘홈앤쇼핑’에 입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선정위원회으로 지원 자격과 제품을 평가해 5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업체당 방송 입점 수수료 1500만 원을 지원하며, ‘홈앤쇼핑’에서 1회, 50분간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 및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 누리집(www.kbiz.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명희 경남도 기업정책과장은 “이 사업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경남의 특산품과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전국적으로 홍보·판매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을 지원한다”며 “도내 기업의 인지도 향상과 판매 촉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지난해 5개사를 최종 선정해 TV홈쇼핑 입점 지원을 했으며, 그에 따라 총 매출액 3억 원(업체당 평균 매출액 약 6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