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 2회차도 성황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6.25 21:44 의견 0

경남 진주시와 지역 인터넷 카페인 ‘진주아지매’가 공동으로 개최한 ‘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이 23일 진주종합경기장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2회차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영화는 올해 3월 개봉작인 애니메이션 ‘치킨래빗:잃어버린 보물을 찾아서’로 관람객의 호응 속에서 상영됐다. 검도 시범단 공연, 우리소리 한마당, 우쿨렐레 앙상블 공연, 벨리댄스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인기를 끌었다.

지난 23일 진주종합경기장 야외 스크린에서 상영된 영화를 많은 가족 단위 시민들이 관람하고 있다.

이날 현장 인증 사진을 개인 SNS나 인터넷 지역 카페 등에 업로드하는 이벤트와 어린이를 위한 요술풍선 만들기, 페이스 페이팅,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존과 포토존을 꾸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무더위에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물총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 큰 인기를 끌었다.

달빛영화제는 지난 5월 첫 회를 시작으로 8월까지 매달 개최되며, 7월 ‘아인보:아마존의 전설’, 8월에는 ‘눈의 여왕5:스노우 프린세스와 미러랜드의 비밀’이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색소폰 공연, 줌바공연 및 댄스공연, 책 읽어 주는 엄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탁 트인 야외에서 가족, 친구, 이웃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도 즐기고 영화도 감상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욱 내실 있는 행사로 7월에 다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올해 세 번째 ‘달빛영화제&나이트마켓’은 7월 28일 금요일에 열린다.

■사진설명

이상 진주시 제공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