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문화재단, 담쟁이 놀이터 '용왕님의 편지' 운영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참여자 모집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6.30 01:57
의견
0
경남 사천문화재단은 오는 7월 10일부터 9월 8일까지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유아특화 문화예술놀이기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용왕님의 편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용왕님의 편지'는 담쟁이 프로젝트 중 바다로(路) 담쟁이 놀이터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이 직접 뒷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놀이터를 제공하는 융·복합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용왕님의 편지'는 해양 쓰레기와 미세 플라스틱 등으로 오염된 바닷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현대무용과 연극 놀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공동체적 미션을 제공하고 업싸이클링을 기반으로 한 미술 놀이를 활용해 해양오염의 심각성과 바다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또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만의 시설적 특성을 활용해 육지와 바다의 공간을 분리한 후 미로같은 동선 연출과 단계적 미션 제공을 통해 참가자들의 공동체적 협업 능력을 유도하고, 그림자극과 영상 활용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천시 지역 내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전에 신청을 한 유아 및 어린이만 참여 가능하고, 체험료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문화재단 공연기획팀(055-832-970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2023 지역 문화예술교육 기초거점구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데, 사천시, 사천문화재단, 극단 장자번덕이 주최·주관 하고 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하며, 문화예술놀이터 담쟁이가 협력 운영한다.
사천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추고 문화예술교육의 이점을 극대화해 문화예술과의 친밀감 상승을 위해 기획했다”며 “시설적 특성과 예술단체와의 협력 운영으로 차별성과 전문성을 확보한 유아 특화 문화예술교육콘텐츠로서 지역 내 문화서비스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