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도, 쿠팡과 함께 '경남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2차 기획전' 운영

쿠팡몰 내 '착한상점', 100개 농업인·농식품 가공업체 참여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0.31 10:32 의견 0

경남도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한 달간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이라는 부제로 '경남 우수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2차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남 우수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2차 기획전은 현재 저성장 기조 변화로 소비가 위축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농식품 가공업체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으로 경남 우수 농특산물 구매 시 할인쿠폰 20% 지원, 참여업체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매 방법은 쿠팡 홈페이지 '착한상점' 내 경남도 농특산물 전용관에서 찾을 수 있다. 참여 업체를 100개소로 의령망개떡, 녹차가루, 표고버섯선식, 도라지청, 배 등 보다 풍성하고 다채롭게 농특산물을 전시해 전국의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한편 지난 9월 ‘추석맞이 한가위 기획전’에서는 47개 농업인과 가공업체가 참여해 샤인머스켓, 배와 같은 제철농산물과 제수용품 등을 중점적으로 판매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평균 매출액이 30%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노현기 경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소비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업인과 개별업체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나아가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는 12월 송년 특별기획전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전국 소비자와 도민들께서는 믿을 수 있고 안전한 경남 농특산물 구매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