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같이 걸으며 소통'···경남 진주시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 개최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5.19 20:57 | 최종 수정 2024.05.19 22:15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지난 18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그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주평거야외무대 일원에서 ‘2024 진주시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서경방송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과 함께 남강변을 따라 걸으면서 가족의 사랑과 소통의 소중함을 느끼고 어린이의 건강증진과 창의력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어린이 걷기대회는 평거야외무대를 시작으로 하여 평거엠코 둔치를 반환해 다시 평거야외무대로 되돌아오는 약3.6km코스로 진행되었으며, 완주한 어린이에게는 기념품이 주어졌다.

어린이 걷기대회 행사장에서는 어린이 장기자랑, 엄마 아빠 동요대회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가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솜사탕 및 팝콘부스를 운영하여 가족과 함께 걷기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걸으며 체력을 키우고 가족 간의 사랑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밝게 자라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가 사진

이상 진주시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