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23일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에 함께할 참여자 및 참여업체를 오는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원산업박람회'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산업 발전을 목표로 개최된다. ‘정원과 함께하는 삶, 생활 속 실용정원’이라는 주제로 6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진주 초전동 초전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신청은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진주정원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에 있는 신청 서류 작성 후 (https://www.jinju.go.kr/garden/)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진주정원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 서류 작성 후 https://www.jinju.go.kr/garden/) 접수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시민참여정원 작품 조성 참여자 ▲아파트 실내정원 사진 공모 ▲지역 예술인들인 함께하는 시민문화공연 ▲체류형 쉼터 특별전, 식물소재 가구 및 자재소재, 소품 및 용품소재로 구성된 정원산업전 참여업체 ▲푸드트럭 참여자 분야로 구분되어 진행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는 시민들에게 정원 문화를 알리고 정원산업을 활성화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원분야에 관심 있고 활동하고자 하는 시민들과 산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