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25일 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제64회 경남도민체육대회를 앞두고 성화 봉송 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119명이며 모집 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2일까지이다. 모집 대상은 진주시 거주자 중 체력 부담 없이 1km 내외를 10분 이내에 완주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시민에게는 유니폼, 양말, 헤어밴드가 지급되며 예행연습 등 안전 교육을 하고 5월 2일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다.
이번 성화봉송 행사는 ‘부강한 진주에서 하나 된 경남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김해시 구지봉에서 성화를 채화해 진주시 일반성면을 시작으로 17개 주자 구간, 10개 차량 구간으로 이뤄진다.
주자 구간은 주주자 1명, 호위주자 6명으로 총 7명이 한 팀을 이뤄 진주시 전역을 순회한 후 최종 진주종합경기장으로 봉송해 성화대에 점화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체전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봉송으로 축제 분위기를 불어넣고 안전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 줄 수 있는 행사로 진행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64회 경남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2일부터 4일간 36개 종목의 경기가 진주종합경기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