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문화예술회관, '2022 여름공연예술축제' 개최

젊음! 자유! 도전!…실력파 뮤지션들과의 만남
오는 25~27일까지 3일간, 티켓 1만원 균일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8.19 10:45 의견 0

경남도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2 여름공연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여름공연예술축제에서는 지역에서 자신들의 색깔을 선보이며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뮤지션들과 지역을 기반으로 전국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25일 헤드라이너로 공연하는 너드커넥션 멤버들

25일에는 팝&어쿠스틱이란 장르로 '에머겐자 세계밴드대회 2018 KOREA'에서 우승한 너드커넥션이 헤드라이너로 나선다.

또 '2018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 대상팀인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와 특유의 저음과 위트 있는 가사로 부산 출신 싱어송라이터 김일두가 출연한다.

26일 헤드라이너로 공연하는 크라잉넛

26일에는 '말 달리자' 등 다수의 곡이 흥행몰이를 하면서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크라잉넛이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오른다. 이어 역동적인 로큰롤과 서정적인 모던 록으로 호평받고 있는 더튜나스와 '2020 제3회 전국 버스킹 페스티벌' 최우수상을 받은 국빈관진상들이 락&펑크라는 장르로 도민을 만난다.

27일 헤드라이너로 공연하는 잭킹콩. 이상 경남도 제공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모던 락&인디 팝이란 장르로 진행된다. 입체적인 연주와 적절한 트럼펫 사운드의 잭킹콩이 헤드라이너로 참여한다.

또 이날에는 세련된 사운드의 해서웨이, 국내 인디씬의 중심에서 주목받고 있는 보수동쿨러가 함께한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공연예술축제는 '젊음! 자유!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핫한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공연을 준비했다"며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공연장에서 일상 속 스트레스는 잠시 접어두고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2 여름공연예술축제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되는 사업이다.

여름공연예술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artcenter.gyeongnam.go.kr)과 전화(1544-6711)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