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두 배 즐기기] 군 운영 '함양군볼링장'에서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세요
설 전날·당일 제외 연휴기간 정상 운영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1.20 06:24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가족·친지와 함께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군이 운영하는 함양군볼링장을 설 전날과 당일을 제외한 연휴기간에도 개방한다.
개방하는 기간은 설 연휴 4일(21~24일) 중 23일과 24일까지 2일간으로,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 시간에 방문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함양군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에 따르면 매년 1월 1일, 설 및 추석연휴는 휴관하도록 돼 있지만 이번 설 연휴 기간 군민과 귀성객들의 여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도록 했다.
지난 2020년 6월 개장한 함양군볼링장은 12개 레인 규모로 군민들의 여가활동 및 친목도모의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각장애인들의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는 등 군민 생활체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은 설 연휴 볼링장 개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및 근무자 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군민과 귀성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볼링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이해 볼링장을 개방해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함께 가족들이 볼링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시설 내에서는 코로나19 전염을 막기 위해 물·음료 외 음식물 섭취 금지를 준수해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