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뱃돈 봉투 받아가세요”···부산시, 설 맞이 '부기 세뱃돈 봉투' 3종 무료 배포
토끼의 해 상징하는 디자인 적용, 오는 17일부터 배포
천진영 기자
승인
2023.01.15 11:17 | 최종 수정 2023.01.15 21:06
의견
0
부산시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 소통 캠페인으로 ‘부기 세뱃돈 봉투’ 3종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토끼의 해 첫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이 훈훈한 정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배포되는 ‘부기 세뱃돈 봉투’ 3종은 부산시 공식 소통 캐릭터인 ‘부기’를 활용, 토끼의 해를 상징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봉투 종류별로 ‘부기’가 한복을 입거나 토끼 머리띠를 쓰고, 각각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우리집 복덩아, 너의 모든 날을 응원해’라는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부기 세뱃돈 봉투’는 무료로 배포된다.
오는 17일부터 부산시내 BNK 부산은행 영업점(영업소) 173곳과 구·군청 민원실 16곳, 읍면동 주민센터 205곳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가정에서도 봉투를 만들어 쓸 수 있도록 ‘부기 세뱃돈 봉투’ 전개도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봉투 전개도는 부산시 누리집 홍보게시판(busan.go.kr/promoboard)과 시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ooolbusan)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또 부기가 소개하는 세뱃돈 봉투 만들기 영상은 부산시 유튜브 채널(youtube.com/@DynamicBusan)을 통해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