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창의행정] 손씻기 생활 습관 형성···경남 산청군, 손씻기 교육기 무료 대여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3.18 02:13 | 최종 수정 2023.06.01 01:18 의견 0

경남 산청군은 오는 20일부터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무료 대여 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 요양시설) 등으로 7일 이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손 씻기 전후 세균 모습을 비교할 수 있는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산청군 제공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시설은 산청군보건의료원(055-970-7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바른 손씻기 체험을 위한 기구인 뷰박스는 체험자가 손에 형광 로션을 바르고 손을 씻기 전·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산청군은 뷰박스 체험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올바른 손씻기 생활 습관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손은 인체에서 유해 세균이 많이 접촉하는 부위로 미생물이 가장 많이 서식하는 병균 창고이자 질병의 온상이다”며 “올바른 손씻기로 질병을 일차적으로 예방할 수 있고 병원성 바이러스와 오염된 물 또는 식품을 매개로 한 수인성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