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상국립대 국어문화원, '제8회 어린이 한글 사랑 포스터 공모전' 개최

오는 5월 15일 세종 나신 날, 초교 4~6학년 대상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4.15 09:44 의견 0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국어문화원(원장 장시광 국어국문학과 교수)은 오는 5월 15일 제626돌 세종 나신 날을 맞이해 ‘제8회 어린이 한글 사랑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남도 내 초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0일까지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과 ‘바르고 고운 우리말’이다. 구체적으로 ▲세종대왕께 감사하는 마음 ▲한글의 제자 원리와 우수성 ▲한글 자음과 모음을 이용한 한글의 아름다움 ▲바른 언어생활 등이 포스터에 담기면 된다.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과 바르고 고운 우리말 사용의 중요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우수 작품으로 선정한다.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공모 작품 원본과 참가 신청서를 우편 또는 경상국립대 국어문화원에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경상국립대 국어문화원 누리집(https://www.gnu.ac.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우수 작품 선정 결과는 5월 15일에 발표하며 으뜸상 2명에게 경상국립대 총장상을 수여하고, 돋움상 4명과 장려상 5명에게는 국어문화원장상을 수여한다. 또 모든 수상자에게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우수 작품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에 전시해 세종대왕께 감사하는 마음 및 한글과 바르고 고운 우리말을 사랑하는 마음을 북돋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