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도, 오는 28일 '8월 도민회의' 개최···도민 참가자 모집

도민 누구나 경남도 '누리집'서 연중 상시 신청 가능
8월 주제 '건강한 가족의 꿈이 실현되는 경남'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8.17 10:31 의견 0

경남도는 오는 28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도지사와 도민 10여 명이 도정현안에 대해 직접 소통하는 ‘8월 도민회의’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도민회의는 도민의 도정참여를 높이고 사회와 도정 현안에 맞추어 분야별 도민대표의 정책제안을 수렴해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도민을 위한 도정을 실현하고자 지난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경남도 올해 1월~7월 도민회의 주제

8월은 ‘가족’ 분야에 중점을 두고 ‘건강한 가족의 꿈이 실현되는 경남’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된다. ▲행복한 가족환경 조성을 위한 핵심요소와 구성원의 역할 ▲건강한 가족환경을 위한 행정과 공공기관의 역할 ▲경남형 가족 정책을 위한 주요 과제 등에 대해 전문가와 현장 종사자가 느끼는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가족은 우리 삶의 기본이자 핵심 관계로 가장 가깝지만 때로는 어려운 사이가 될 수도 있다. 행복의 원천이기도 하지만 사회문제 발생의 근원이 되기도 한다”며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경남을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이 제언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민회의 참여는 경남도 누리집 팝업창의 안내에 따라 간단한 개인인증을 거치면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참석자는 활동분야와 연령 등을 고려, 균형있게 선발해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또 도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경남 TV)에서 실시간 참여와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